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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스테이츠 GMB 5기] 마케터 1인의 마케팅 전략 톺아보기

월급 20% 털어 그로스해킹 실험해 본 이야기: https://brunch.co.kr/@kimcharley/2

 

월급 20% 털어 그로스해킹 실험해 본 이야기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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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급 20% 털어 그로스해킹 실험해 본 이야기 2: https://brunch.co.kr/@kimcharley/3

 

월급 20% 털어 그로스해킹 실험해 본 이야기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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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에서 마케터는 다음과 같은 가설을 검증하고자 했습니다.

<3D펜 취미 클래스가 있다면, 사람들이 많이 참여할 것이다>

Class World라는 가상의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를 만들어,

1~2주라는 짧은 기간 내에 3D펜 취미 활동에 대한 온라인강의 수요를 파악하고자 했다.

또한 다음을 전제로 수요를 파악하고자 했다.

  1. 20-35 남여가 이 수업에 관심이 있을 것이다.
  2. 유명 유투버가 진행하면 관심이 있을 것이다.
  3.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설문 조사에 참여할 것이다.

 

1. 마케터의 진행과정을 퍼널에 근거하여 정리해보자

마케팅 과정에서 배운 AAARR 퍼널로 살펴보자면, A(Awerness) 인지는 위의 마케터가 돌린 페이스북 광고
를 통해 알게 된다. A(Acqusition) 획득은 페북 광고를 본 사람 중 광고를 클릭하여 랜딩페이지가 설문조사로

넘어가게 된다. A(Activation) 활성화는 설문조사에 참여하여 제출을 하는 행동을 말하고, R(Retention) 리텐션은
설문조사에서 받은 고객데이터를 갖고 다시 리타겟팅을 진행하여 리텐션을 늘릴 수 있다. 

 

 

2. 원문의 가설 <3D펜 취미 클래스가 있다면, 사람들이 많이 참여할 것이다>의
검증 과정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1~2가지 자유롭게 제안해주세요.

(1) 처음부터 타겟을 미술에 관심이 있는 자, 공예품에 관심있는 자로 설정해서 범위가 좁아졌다.

첫 광고이니만큼 다양한 데이터를 모으기 위해 더 넓은 범위로 타겟을 설정해서 어느정도

소재 검증을 통해 타겟층이 세부적으로 가닥이 잡힌다면 그때 타겟을 그에 맞춰 좁혀봐도 좋았을 듯!

 

(2) 3D펜으로 유명한 유튜버를 섭외할 예정이라면, 유명 유튜버와 협업해서 추천수나 조회수가 높았던

영상을 골라서 광고로 돌리거나 혹은 광고 이미지로 디벨롭해서 써봐도 좋았을 듯하다.

현재 마케터님이 제작해주신 광고는 빠르게 관심사가 전환되는 고객들의 눈을 붙잡을 정도로 매력있어보이지

는 않는 거 같다.

 

그 외에도, 그룹 디스커션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가 있었는데,

-모수가 적어서 검증이 필요하다.

-정성조사 질문지를 강화하여 그 결과를 분석하고 퍼소나를 정해본다. 이 퍼소나를 타겟으로 설정해서

광고를 돌려볼 수도 있겠다.

-유입된 고객들에게 좀 더 신뢰를 주고 있어빌리티를 위해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여 콘텐츠를 올린다.

-3D펜은 니체시장이므로, 마니아층을 공략할 수 있는 광고소재를 디벨롭시킨다면 충분히 가설 검증을 

할 수 있지 않을까?

-무료 체험 광고를 돌려서 유입을 늘리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해보면 어떨까?

등등의 의견이 있었다.

 

https://ko.lab.appa.pe/2019-12/class101.html

 

집순이를 위한 온라인 취미 클래스 ‘클래스 101’

해당 콘텐츠는 앱에이프와 소셜마케팅코리아가 파트너십으로 제공해 드리는 기사입니다.신청만하면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취미 클래스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클래스 101’입니다. ‘

ko.lab.appa.pe

위의 사이트는 동기분이 함께 과제를 진행하면서 공유해주신 사이트이다. 

클래스 101는 여성의 비율이 60% 이상이라는 내용으로, 이 서비스 자체가 여성한테 더 인기가 있다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그렇다면, 마케터님이 만든 Class World의 3D 취미펜 클래스도 여성에게 더 인기가 많지 않을까? 그렇다면 타겟을 여성으로 잡아볼까? 라고 생각해볼 수도 있겠다.